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봄꽃] 2019벚꽃개화시기 2019벚꽃만개시기

반응형

벚꽃 꽃말은 '순결, 절세미인'으로 아름답게 떨어지는 벚꽃들과 정말 잘 어울리는 꽃말입니다. 벚꽃 꽃말 중 또 다른 꽃말이 있는데 바로 '중간고사'입니다. 벚꽃 꽃말이 중간고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특히 학생들에게는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만개 시기가 중간고사 시기와 겹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시험기간에 벚꽃이 만개하고 비 오면서 우울하게 시험 보고.. 끝남과 동시에 벚꽃 지는 시기를 지나 여름이 돼버립니다.. 올해도 놓치기 전에 2019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 만개

벚꽃은 참 신기한 봄꽃입니다. 벚꽃나무에 붙어 있을 때도 이쁘지만 바람에 날리는 모습도 이쁜데요. 벚꽃만의 뭔가 특별한 감성이 있는 거 같아요. 애니 오덕들도 사랑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벚꽃이 흩날리면 봄이 왔다는 느낌을 확 받는데요. 봄 노래 추천 중에 벚꽃과 관련된 것도 많이 있는데 대체로 밝고 설레는 느낌의 노래인데요. 봄 노래 치고 우울한 노래는 한 번도 못 들어 본거 같네요 ㅋㅋ

 

 

벚꽃 벗꽃

벚꽃이 맞을까? 벗꽃이 맞을까?

제가 어렸을 때 많이 헷갈렸던 단어였었는데 지금 보니까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ㅋㅋㅋ 정답은 이미 위에서 많이 언급한 대로 벚꽃이 맞는 말입니다. 헷갈리셨던 분들이 많으셨는지 벗꽃이나 벗꽃개화시기를 많이 검색해보셨더라고요. 혹시 헷갈리셨던 분이 있었으면 알아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국 벚꽃 개화시기

서울 : 4월 10일

부산 : 3월 28일

제주 : 3월 24일

대구/포항 : 3월 31일

광주/여수 : 4월 2일

전주/대전/강릉 : 4월 5일

청주 : 4월 7일

춘천 : 4월 12일

인천 4월 13일

 

서울이나 경기 같은 경우 저번 주부터도 이미  꽃이 피고 벚꽃 축제를 했던 곳도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저번 주 토요일에 비도 오고 벚꽃보다 사람들이 많았다고 할 정도로 인파가 많아서, 제대로 벚꽃 구경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이번 주말에도 사람들이 또다시 벚꽃만큼 모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번 주말에 벚꽃 축제 존을 중심으로 치열한 눈치싸움이 시작되겠네요. 이번 주 토요일은 흐리긴 하지만 비는 안 온다고 하니 더 늦기 전에 도전해봐야겠어요. 

 

 

반응형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실구매 시 수수료를 제공받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AKAD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