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다이소 녹물차단 샤워기필터 무향 후기 및 교체주기

반응형

 

 

작년 인천에서 시작된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서 수도꼭지나 샤워기에 설치하는 필터에 관심이 많이 몰렸었어요. 한때 오프라인 매장에서 샤워기 필터 구매량이 18배가 상승했다니 말 다했죠? 수요층이 많아지다 보니 요즘은 자연스럽게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판매처도 많이 늘어나서 다이소에도 판매 중이길래 구매해봤습니다.

 

 

 

 

만능 가성비갑 다이소답게 꽤 저렴한 금액에 판매중이더라구요. 저는 녹물 차단 + 무향 샤워기 필터로 2,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차단 기능에 따라 다른 제품도 있었는데 가장 오리지널 느낌이 나고 특히나 무향이라는 점에서 고르게 됐어요.

 

 

 

 

해당 제품 뒷면에는 필터 교체 주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나와있어요. "필터 교체 주기는 40일을 권장하지만, 가정 내 수질 환경에 따라 육안상 필터의 오염이 심하거나 수압이 급격히 약해질 때는 필터를 교체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라는 내용을 보니 샤워기 필터 상태에 따라 한 달 정도 쓰고 교체하면 될 거 같아요!! 자취생분들 가성비로 한 달에 하나씩 구매하기엔 적당해 보이네요.

 

 

 

 

제품은 하얀색의 샤워기 필터 하나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일체형 필터이다 보니 따로 필터 교체가 되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인데요. 이제 샤워기에 설치를 해보도록 할게요!

 

 

 

 

사용방법은 꽤 간단합니다.
1. 수돗물이 나오지 않도록 수도꼭지를 꽉 잠근 후 샤워헤드(수전)와 샤워호스를 분리해 샤워필터를 결합해주세요.
2. 연결 부위를 단단히 조여준 뒤 물이 새는 곳이 없는지 확인하면 끝!

안전하고 편안한 사용을 위해 샤워기보다 수전과 연결을 추천했지만, 저는 샤워기만 쓰는 타입이라 샤워기로 연결해주었습니다

 

 

 

 

먼저, 사용 중인 샤워기를 분리시켜볼게요. 샤워기 헤드 아랫부분을 강한 힘으로 돌리면 쉽게 분해가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 중이 샤워기는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샤워기로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샤워기예요.

 

 

 

 

그리고 그사이에 다이소 샤워 필터기를 연결해줄 건데요! 크고 검은색 동그라미가 윗방향 / 벌집 타입 작은 동그라미가 아랫방향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연결이 쉽더라고요? 다른 도구는 필요 없이 손으로만 조이고 풀고 쉽게 가능합니다. 방향만 잘 맞춰서 끼워줄게요!

 

 

 

 

저렴한 금액에 쉽게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거 같아요. 사용해보니 막 좋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구요. 가성비 샤워필터 찾으시는 분들은 구매해볼 만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ㅡㅡㅡ^

 

 

반응형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실구매 시 수수료를 제공받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AKAD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