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5곳 추천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어디를 가는 거 자체가 어려운 요즘!

저도 매번 회사 - 집의 반복이지만, 가끔 남자 친구를 만날 때는 기분전환 겸 드라이브를 다녀오곤 합니다. 비록 차에서 내려서 어딜 구경하는 거 자체가 제약이 많지만 그거만으로도 힐링이 되곤 해요. 그래서 저 같은 분들을 위해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가면 좋을만한 코스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출처 매일경제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는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 야경 드라이브코스입니다. 북악산 능선을 따라 형성된 자하문에서 정릉 사이의 약 10㎞의 길로 사직공원을 시작으로 해서 저녁 드라이브하기 좋아요. 뱅글뱅글 도는 길을 올라가면 북악산 정상 팔각정으로 이어지는데요. 주말에는 연인/가족단위의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주차장 자리가 없다는 게 흠! 

 

 

 

2. 포천 국립수목원로

 

출처 경기도청

광릉수목원로는 유네스코 생물보전지역에 선정된 곳이에요. 포천 소흘읍 방향 축석검문소에서 시작해서 국립수목원과 광릉을 지나 남양주 진접의 왕숙천까지 이어지는 광릉숲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푸릇푸릇한 숲길 드라이브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수목원로는 전나무 숲이 우거진 곳이라 4-5월에 절정)

 

 

 

3. 가평 청평 호반길&북한강변길

 

출처 경기도청

청평호반길&북한강변길은 자라섬에서 청평호까지 즐길 수 있는  북한강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주변에 자라섬 / 남이성 / 청평호반을 즐길 수 있어서 주변 뷰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 요즘 떠오르고 있는 안심 드라이브 코스 1위라 눈여겨 볼만 해요.

 

 

 

4. 양평 두물머리 강변길

 

출처 경기도청

핫도그 맛집으로 유명한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곳으로 수도권 강변 드라이브 1번지입니다. 사실 드라이브보다는 산책코스로 많이들 즐기시는 거 같지만, 요즘 같을 때 드라이브로 강변길을 둘러보는 것도 묘미 / 두물머리를 향해 흘러가는 북한강에서 음이온이 다량 나와 운전자들의 심신을 안정시켜준다는 소문도 있다 해요.

 

 

 

5. 용인 와우정사 드라이브코스

 

출처 용인시

용인 처인구에 있는 와우정사는 1970년대 세워진 불교 사찰 산책 및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한적한 시골길 같아 불교 특유의 느긋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기호와 성향에 따라 근교 드라이브로 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실구매 시 수수료를 제공받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AKADE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