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리뷰] 태국 쇼핑 리스트 레틴A크림(Retin-A) 부작용 및 사용 후기

반응형

 

최근에 태국 여행을 다녀오면서, 태국의 유명한 쇼핑 리스트를 미리 적어가 대량으로 구매했는데요!

오늘은 그 쇼핑 리스트 중에 하나인 레틴A크림 (Retin-A) 후기 포스팅을 가져와봤습니다.

 


 

레틴A크림 (Retin-A)

 

 

 

용량
: 20g

가격 : 110-130 THB (태국 4,000-4,500원 / 한국 3-4만 원)

기능 : 피부 색소 침착 개선 + 잔주름 관리 + 여드름 연고

판매처 : 태국 BOOTS매장 + 한국 해외직구

주요성분 : 한국 피부과에서 처방해주는 스티바에이과 동일성분인 비타민A 유도체 트레티노인(Tretinoin)

주의사항 : 임산부 및 민감성 피부 사용 금지

 


종류 및 사용 방법


 

 

레틴 A크림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RETIN-A 0.1% (빨강) / 0.05% (파랑) / 0.025% (회색)

저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파랑이와 회색을 구매했어요~

 

    

 

제품의 제형은 후시딘연고랑 비슷해요! 크기는 조금 더 크지만, 제형의 질감이나 형태자체가 매우 비슷해요!

 

 

 

<사용 방법>

 

1. 깨끗하게 피부를 세안한다.

2. 기초 케어를 튼튼하게한다.

3. 수분크림을 듬뿍발라 피부에 흡수시켜준다.

4. 아주 소량만 덜어내 피부에 최대한 얇게 펴바른다.

 

※ 주의사항

자외선을 피해야함으로 밤에 바르는 것을 권장

낮에 사용해야하는 경우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사용 후기


 

저는 33일 째 연고를 사용 중입니다!

 

<1-7일 차>

처음에 연고를 사용했을 때는 왜 좋다고 하는건지 의문을 가졌으나, 3일째부터 신세계를 맛봤다고 생각이 들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뾰루지 등 피부의 부작용은 일도 없이 피부착색이 확실히 옅어지더라구요. 이대로 꾸준히만 사용한다면 진짜 웬만한 피부과 저리가라 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7-10일 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주일 지나고 진짜..... 부작용을 크게 접했습니다................

평소처럼 밤에만 연고를 바르고, 아침에 세안 후 화장을 했는데, 이상하게 피부가 따갑더라구요. 그때는 부작용이라고 생각못하고 저녁에 집에와서 화장을 지워내는데 와 진짜....... 피부 전체가 빨갛고 + 엄청 따가움 클렌징 워터를 솜에 적셔 닦아내는데 화상입은거 같이 느껴졌어요ㅠㅠㅠㅠㅠ 그래서 이때부터는 3일 정도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10-20일 차>

빨갛게 달아오는 피부가 진정될 때쯤 연고를 다시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는 부작용에 크게 데였기 때문에 이틀 주기로 소량만 원하는 부위에만 발라줬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피부가 각질이 엄청 많이 일어났어요. 아무리 수분크림을 듬뿍발라도 크림이 마르고 나면 바로 각질 부각.... 각질케어 제품으로 닦아줬더니 오히려 따갑고... 저는 그냥 그대로 방치하고 마스크끼면서 살았습니다.

 

<20일 차 ~>

그래도 10일정도 사용하고 나니 이제 각질도 일어나지않고, 피부도 안따갑고 피부가 연고에 적응을 한건지 현재는 별다는 부작용 없이 사용 중입니다.

 

비록 부작용을 크게 접했지만, 사용효과가 크다는 걸 깨달았기때문에 계속 사용을 유지할 생각입니다~!

혹시 부작용이나 후기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에 내용 참고하시면 되실거같아요ㅎㅎ

 

반응형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실구매 시 수수료를 제공받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AKADELA